다양한 일본의 경차 세계!
매력만점 일본 경차을 알아보자!
매력만점 일본 경차을 알아보자!
일본은 경차가 참 많은 나라라고 이야기만 들었지 정말 그런지는 실감이 나지 않았었다. 하지만 작년 내가 일본 여행을 갔을 때 정말 다양한 디자인들의 경차들을 보고 많이 놀랬던 기억이 있다.
작년 일본 경차협회연합회가 발표한 자료를 보면 2006년 5.2% 증가한 일본 경차판매량이 사상 처음으로 200만대를 돌파했다고 하니 이 나라의 경차 사랑은 대단한 것 같다.^^:
아.. 살짝 여담 하나… 일본 여행5일 동안 열심히 찍어 놓았던 다양한 경차 사진을 카메라 고장으로 몽땅 날려 버린 게 생각할수록 너무 아쉬운 기억으로 남는다는..하하;
이 경차는 실내 공간이 안락하며, 온도만 설정해 놓으면 에어컨, 히터, 풍향, 바람세기, 외기 차단 및 김서리 방지기능까지 모든 기능을 알아서 해주는 오토 에어컨이 장착되어 있다.
최고연비 20.5Km/l 로 가격대비 성능이 훌륭하다.
가격은 98만엔 ~ 130만엔 으로 우리나라 가격으로 하면 980만원에서 1,300 만원 사이이다.
MC-1은 엔진이 아닌 전동모터를 장착하여 일반 상용전원을 이용하여 8~10시간 정도 충전하면 사용이 가능하다. 비 오는 날 자동차 운전 고민도 NO! 천으로 만들어진 사이드 Door를 부착하면 비 오는 날에도 운전이 가능하다. 가격은 대략 45만엔, 우리나라 돈으로 450만원 정도 하는데 옵션에 따라 가격 차이가 있다~
개폐소요시간이 18초로 개폐 시간도 짧다. ^^
다이하츠 코펜의 장점은 터보 엔진을 사용했기 때문에 경차이지만 스포츠카 같은 주행감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다. 또한 트렁크룸이 210리터로 넓고, 문 사이드의 넷이나 시트 백, 글로브 등을 활용하여 경차가 가지고 있는 수납공간의 아쉬움을 덜어주고 있다. 마지막으로 경차로 분류되어 있어 각종 세금 혜택과 동시에 나만의 개성을 표출 할 수 있는 아주 매력이 철철 넘치는 자동차다.
다이하츠 코펜의 가격은 160만엔 정도로 우리나라 돈으로 계산하면 1,600만원 정도이다. ^^
댓글 없음:
댓글 쓰기